자주 묻는 질문: Marriott Bonvoy 리워즈 멤버십

멤버십

영업 중

회원 지원팀에 서면으로 취소 요청을 보내면 언제든 멤버십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엘리트 등급, 라이프타임 엘리트 등급 등 취득한 회원 등급뿐 아니라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 사용 리워드 및 프로모션 리워드 모두가 즉시 소멸되며 복구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취소하기 전, 이메일 선호 사항을 변경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프로필에서 커뮤니케이션 선호 사항을 업데이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업 중

아이튠즈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고, 모바일 기기로 내 계정 메뉴에 방문하여 가상 Marriott Bonvoy 멤버십 카드를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 중

계정에 로그인하고 페이지 오른쪽 상단 코너에 있는 “내 계정”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계정 개요” 탭과 “프로필” 탭을 차례로 선택하세요. 개인 정보 섹션에서 멤버십 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영업 중

소중한 포인트 유지를 위해, 이름 변경 시에는 이를 입증하는 증빙 서류, 서명, 날짜, 멤버십 번호를 제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원 지원 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업 중

Marriott Bonvoy에 가입할 때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중 적립 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를 적립하려면 즐겨 찾는 항공사를 선택하고 상용 고객 프로그램 번호를 제시하세요.

선호하는 적립 방식을 지정하지 않으면 포인트 적립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내 계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온라인 프로필을 업데이트하거나 호텔 투숙 전 회원 지원팀에 연락하여 담당자에게 포인트 적립 또는 마일리지 적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영업 중

예약 시 또는 호텔에서 체크인 시 반드시 멤버십 번호를 제시하셔야 합니다. 회원은 정기적으로 계정을 확인하여 투숙 포인트가 적립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영업 중

두 계정이 모두 유효한 자격을 유지한 상태이고 각 계정 생성 후 최소 60일이 경과했으면 다른 Marriott Bonvoy 회원과 포인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양도하려면 양도하는 회원이 회원 지원팀에 연락하여 수령인의 멤버십 번호를 알려야 합니다. 한번에 1,000포인트 이상 양도하거나 양도받을 수 있고— 연간 최대 100,000포인트를 다른 계정으로 양도할 수 있으며 다른 계정에서 최대 500,000포인트를 양도받을 수 있습니다.

영업 중

체크인 및 체크아웃 시간은 각 호텔에서 자체적으로 결정하며 호텔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예약 과정에서 이른 체크인을 요청하거나 호텔에 도착한 후 체크아웃 시간 연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각 호텔은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맞춰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엘리트 회원은 다음과 같이 체크아웃 시간 연장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Marriott Bonvoy 실버 엘리트 회원은 체크아웃 당일 아침에 프런트 데스크에 전화하여 출발 예정 시간을 알려주시면 체크아웃 시간 연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각 호텔은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맞춰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특별 숙박은 이용 가능 여부에 따르므로 항상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메리어트 베케이션 클럽, 메리어트 그랜드 레지던스 클럽 및 비스타나 시그니처 익스피리언스 호텔은 체크아웃 시간 연장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Marriott Bonvoy 골드 엘리트 회원은 현지 시각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하실 수 있습니다. 오후 2시 체크아웃 시간 연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체크아웃 당일 아침에 프런트 데스크에 전화하여 현지 시각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 시간 연장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각 호텔은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맞춰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특별 숙박은 이용 가능 여부에 따르므로 항상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메리어트 베케이션 클럽, 메리어트 그랜드 레지던스 클럽 및 비스타나 시그니처 익스피리언스 호텔은 체크아웃 연장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Marriott Bonvoy 플래티넘 엘리트 회원은 현지 시간 최대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하실 수 있습니다. 오후 4시 체크아웃 시간 연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 예약팀을 통해 예약할 때, 체크인할 때, 투숙 중 언제든지, 또는 모바일 앱(사용 가능한 경우)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본 혜택은 모든 참여 호텔에서 보장되며, 리조트, 컨벤션 호텔 및 디자인 호텔에서는 이용 가능 여부에 따라 제공됩니다. 메리어트 베케이션 클럽, 메리어트 그랜드 레지던스 클럽 및 비스타나 시그니처 익스피리언스 호텔은 체크아웃 시간 연장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Marriott Bonvoy 티타늄 엘리트 회원은 현지 시각 오후 4시까지 체크아웃하실 수 있습니다. 오후 4시 체크아웃 시간 연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 예약팀을 통해 예약할 때, 체크인할 때, 투숙 중 언제든지, 또는 모바일 앱(사용 가능한 경우)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이 혜택은 모든 참여 호텔에서 보장되며, 리조트, 컨벤션 호텔 및 디자인 호텔에서는 이용 가능한 객실 상황에 따라 혜택이 제공됩니다. 메리어트 베케이션 클럽, 메리어트 그랜드 레지던스 클럽 및 비스타나 시그니처 익스피리언스 호텔은 체크아웃 시간 연장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Marriott Bonvoy 앰배서더 엘리트 회원은 현지 시각 오후 4시까지 체크아웃하실 수 있습니다. 오후 4시 체크아웃 시간 연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 예약팀을 통해 예약할 때, 체크인할 때, 투숙 중 언제든지, 또는 모바일 앱(사용 가능한 경우)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이 혜택은 모든 참여 호텔에서 보장되며, 리조트, 컨벤션 호텔 및 디자인 호텔에서는 이용 가능한 객실 상황에 따라 혜택이 제공됩니다. 메리어트 베케이션 클럽, 메리어트 그랜드 레지던스 클럽 및 비스타나 시그니처 익스피리언스 호텔은 체크아웃 시간 연장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Marriott Bonvoy 앰배서더 엘리트 회원에게는 Your24 혜택이 제공되며 체크인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착 당일 오전 9시에 체크인하고 퇴실 당일 오전 9시에 체크아웃할 수 있습니다. Your24 혜택은 이용 가능한 경우에 한해 제공되며 앰배서더를 통해서 요청해야 합니다. 이 혜택은 앰배서더 서비스가 제공되는 플래티넘 프리미어 엘리트 등급을 달성한 회원(정규 숙박 100박 및 연간 정규 결제 금액 20,000달러 이상)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 중

Marriott Bonvoy 프로그램 가입 후 7,000개 이상의 참여 호텔 중 어디에서든 연간 일정일 투숙하면 엘리트 멤버십 등급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Marriott Bonvoy 실버 엘리트: 정규 숙박 10~24박
  • Marriott Bonvoy 골드 엘리트: 정규 숙박 25~49박
  • Marriott Bonvoy 플래티넘 엘리트: 정규 숙박 50~74박
  • Marriott Bonvoy 티타늄 엘리트(기존의 플래티넘 프리미어 엘리트): 정규 숙박 75박 이상
  • Marriott Bonvoy 앰배서더 엘리트(기존의 앰배서더 서비스가 제공되는 플래티넘 프리미어 엘리트): 정규 숙박 100박 및 정규 요금으로 투숙 시 적립한 금액 기준 연간 정규 사용 금액 20,000달러.
전체 세부 정보 보기.

영업 중

엘리트 등급에 따라 보너스 포인트/마일리지, 무료 인터넷 접속, 체크아웃 연장, 객실 업그레이드 등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엘리트 혜택을 빠짐 없이 이용하시고 최고의 여정을 시작하세요.

영업 중

앰배서더 서비스 기준(정규 숙박일 100일 및 연간 유효 결제 금액 20,000달러 이상)을 달성한 회원에게는 개인 앰배서더가 배정됩니다. 앰배서더는 회원의 요구사항과 편의를 돌봐드리는 전담 직원입니다. 전담 앰배서더는 —교통편, 관광, 레스토랑 예약, 스파 트리트먼트 등을 계획해드리고,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에 답변해드립니다. 앰배서더는 메리어트를 이용해주시는 고객께 늘 최고의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앰배서더는 전담 회원에게 가까이 다가가 회원에게 가장 필요한 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아울러 회원의 필요 사항을 미리 살피고, 회원이 도착하기 전에 모든 준비가 완료될 수 있도록 세심한 정성을 다합니다. 앰배서더 서비스 세부정보 보기

영업 중

스위트 나이트 어워드는 Marriott Bonvoy 프로그램을 통해 연 50박 정규 숙박 및 연 75박 정규 숙박을 하신 회원께 제공되는 시 다섯 가지 옵션 중 하나입니다. 스위트 나이트 어워드는 스탠다드 스위트 또는 일부 프리미엄 객실로 1박 업그레이드해드리는 서비스로, 사전 승인이 필요하며 호텔의 객실 이용 가능 여부에 따라 제공됩니다. 사용하는 스위트 나이트 어워드 수는 전체 투숙 기간과 일치해야 하며, 투숙 기간 일부분에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예: 5박 숙박 중 첫 2박). 스위트 나이트 어워드를 요청하시면 도착 5일 전부터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현지 시간으로 도착 하루 전 오후 2시까지 매일 확인합니다.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에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스위트 나이트 어워드는 계정으로 다시 반환됩니다.

영업 중

예. 스위트 나이트 어워드는 적립된 해의 다음 해 12월 31일에 만료됩니다. 예를 들어, 2019년 10월 1일에 정규 숙박 50박을 채우고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을 획득한 후 엘리트 초이스 혜택으로 스위트 나이트 어워드를 선택하면 2020년 12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 중

Your24로 체크인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착 당일 오전 9시에 체크인하고 퇴실 당일 오후 9시에 체크아웃할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은 앰배서더 서비스가 제공되는 Marriott Bonvoy 앰배서더 엘리트 등급을 달성한 회원(정규 숙박 100박 및 연간 정규 결제 금액 20,000달러 이상)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혜택을 신청하려면 앰배서더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업 중

객실 정비 서비스 서비스를 받지 않는 대신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환경에 보답하세요. 계정으로 보너스 포인트를 적립받거나, 많은 호텔에서는 지속가능한 기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박당 적립되는 포인트와 대체 오퍼는 브랜드마다 다릅니다.

언제든지 객실 정비 서비스를 받지 않을 수 있으며, 최대 3일 연속으로 생략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보너스 포인트를 선택할 경우 체크인하실 때 멤버십 번호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및 캐나다의 참여 호텔에서 2박 이상 연속 숙박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객실 정비 서비스 생략일에는 호텔 직원이 객실에 들어가지 않지만, 만일의 경우 들어갈 권한이 있습니다.

영업 중

물론입니다. 메리어트를 계속 이용해주시는 회원님께 감사의 뜻으로 라이프타임 엘리트 등급을 제공해드립니다. 라이프타임 엘리트 등급은 세 가지로 나뉘며 숙박일 및 유지 기간 기준이 각기 다릅니다. 무엇보다도 라이프타임 엘리트 등급은 한 번 받으신 후에는 아래 등급으로 내려가지 않으며 포인트에 만료 기한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체 세부 사항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