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센터

최종 업데이트: 2021년 9월 2일

메리어트 그룹 글로벌 개인정보 보호정책

메리어트 그룹다른 브라우저 탭에서 열기 (영어) 은 고객을 소중하게 여기며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와 기타 정보(통칭 ‘데이터’)를 수집, 사용, 공개하는 방식에 대해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개인정보 선호사항

메리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존중합니다. 당사와 어떤 정보를 얼마나 공유할 것인지, 언제 어떻게 최신 소식을 받고 싶은지 본인의 선호사항을 표현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선택 사항과 정보,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영업 중

당사는 사용자에 대해 파악하고,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글로벌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자세히 설명된 대로, 당사 웹페이지는 쿠키와 태그 등 디지털 도구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또한, 당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호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선호사항을 변경하시려면 추적 선호사항 페이지 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영업 중

당사는 이메일 발송 횟수를 비롯해 사용자의 선호사항에 따라 연락을 드립니다. 로열티 계정 프로필에 로그인하여 이메일 수신 선호사항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수신을 해지하시려면 당사에서 발송한 이메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이메일 수신을 거부하더라도, 도착 전 확인차 발송하는 투숙 관련 이메일 등 거래 관련 메시지나 계정 보안 업데이트 관련 메시지는 계속 발송됩니다.

영업 중

본인이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변경 또는 삭제, 당사의 개인정보 사용 제한,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반대, 타사 전송 목적으로 개인정보 전자 사본 요청 시(이러한 권리가 법률에 의거해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이 양식다른 브라우저 탭에서 열기(영어)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식이나 해당 절차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privacy@marriott.com로 연락하시거나 아래 우편 주소로 서면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Marriott International, Inc.
Global Compliance, Privacy
10400 Fernwood Road
Bethesda, MD 20817
United States of America

EEA 주소:
 

Luxury Reservations Limited
10 Earlsfort Terrace
Dublin D02 T380
Ireland

대한민국:

Marriott International Inc. 는 대한민국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고충에 관한 문의를 위해 법무법인(유) 광장 을 국내대리인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를 이용하여 국내대리인에게 전화,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유) 광장 (대표변호사 안용석)
이메일: privacy_marriott@leeko.com
우편: Marriott International Inc. 국내대리인, 서울 중구 남대문로 63, 한진빌딩 18층
전화: 02-6386-7295

당사는 귀하를 보호하기 위한 차원에서 귀하가 요청서에 작성한 이메일 주소 및/또는 로열티 계정 번호와 연관된 개인정보에 한해 요청사항을 수행하며, 해당 요청사항을 수행하기 이전에 귀하의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법률에 의거하여 당사는 귀하의 요청 응답에 소요되는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인식하고 존중하며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해당 법률에 맞게 귀하의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다루는 데이터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 경로로 수집하는 데이터에 관한 메리어트의 원칙을 설명합니다.

  • Marriott.co.kr 및 메리어트 그룹이 소유 또는 관리하는 기타 웹사이트를 비롯한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수 있는 당사 운영의 웹사이트(통칭 웹사이트)
  • 당사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용으로 제작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수 있는 당사 SNS 페이지(통칭, 당사 SNS 페이지)
  • 이 개인정보취급방침 링크를 포함하여 전송된 이메일 메시지 및 온라인 또는 직접 연락을 통한 당사와의 커뮤니케이션
  • 공인 라이선스 업체와 소유주 및 프랜차이즈 업체 등의 제3사, 공공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협력사, 기타 제3사 등의 기타 출처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 호텔 또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플랫폼이 제공하는 홈 및 빌라(홈 & 빌라)에 고객으로 방문하거나 투숙했을 때, 또는 기타 오프라인 연락(통칭 호텔 방문 및 오프라인 상호작용)

웹사이트, 앱, SNS 페이지는 ‘온라인 서비스’로 통칭하고,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호텔 방문 및 서비스는 모두 ‘서비스’라고 명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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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데이터

당사는 고객이 투숙하는 동안 여러 접점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법률에 따라 다음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는 개인으로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또는 식별 가능한 개인 관련 정보입니다. 당사는 고객에 대한 다음 유형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합니다.

  •  이름
  •  성별
  •  우편 주소
  •  전화번호
  •  이메일 주소
  •  재무정보(예: 신용카드/직불카드 번호 또는 기타 결제 데이터)
  •  선호 언어
  •  생년월일 및 출생지
  •  국적, 여권, 비자, 기타 정부발행 신원 증명 정보
  •  생년월일, 기념일, 특별 행사 등 중요 날짜
  •  멤버십 또는 로열티 프로그램 정보(공동 브랜드 결제 카드, 여행 파트너사 프로그램 제휴 등)
  •  고용주 세부정보(비즈니스 관련 예약 시에만 해당)
  •  여행 일정, 여행 그룹, 액티비티 정보
  •  이전 투숙 또는 연락, 구매한 제품과 서비스, 특별 서비스와 어메니티 요청
  •  SNS 계정 아이디, 프로필 사진,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기타 정보, SNS 계정 및 로열티 계정과 연결되어 이용이 가능한 정보

특수한 상황에 한해, 당사는 다음의 정보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자녀를 포함한 가족 구성원이나 동반자의 이름과 나이 정보
  • 생체 정보 정보
  • (a) 복도와 로비 등 호텔 구내 공공 구역에 설치된 보안 카메라, (b) 안전 관리 요원과 기타 보안 담당자가 착용한 신체 부착용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 동영상, 음성 정보

아울러, 고객의 관심사와 투숙 관련 정보 등 고객의 선호사항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투숙과 향후 투숙 시 고객을 세심하게 배려하여 만족스런 투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여기에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당사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좋았던 점과 개선점)이나 식사나 건강과 관련한 구체적인 제한사항, 개인적인 필요사항 등의 정보 수집도 포함합니다. 아울러, 기념일(예: 생일, 결혼기념일)과 당사 호텔 투숙 시 체험하고 싶은 액티비티 종류, 취미 등 개인적인 세부정보가 포함된 개인 선호사항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 선호사항에는 주로 함께 오는 여행 동반자를 비롯해 동반자와의 관계, 고객의 기혼 여부 등의 세부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타인에 대한 개인정보를 당사 또는 당사의 서비스 제공업체에 제출하는 경우(예: 대리 예약을 하는 경우), 귀하는 이를 수행할 권한이 있으며, 당사에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사용하도록 허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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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및 기타 정보

당사는 일반적으로 본인의 구체적인 신원이 드러나지 않거나 특정 개인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기타 데이터’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정보가 본인의 구체적인 신원을 드러내거나 특정 개인과 연관되는 경우, 당사는 기타 데이터를 개인정보로 취급합니다. 기타 데이터에 포함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 브라우저 또는 기기 당사는 미디어 액세스 컨트롤(MAC) 주소, 컴퓨터 종류(윈도우 또는 애플), 화면 해상도, 운영체제 이름/버전, 기기 제조업체, 모델, 언어,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버전, 귀하가 사용하는 온라인 서비스(예: 앱)의 이름/버전 등 특정 데이터를 귀하의 브라우저 또는 기기를 통해 자동 수집합니다. 당사는 온라인 서비스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 앱 사용 앱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할 때, 당사는 사용자 모바일 기기 번호를 기준으로 앱 사용 데이터, 앱에서 당사 서버에 접속한 날짜와 시간, 앱에 다운로드 받은 정보와 파일 등의 특정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당사는 온라인 서비스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당사의 앱에는 다양한 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타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송할 수 있는 타사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개선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모바일 기기 광고 식별자를 수집하고 당사 웹사이트와 앱 또는 외부 광고에서 연관성 있는 제품이나 콘텐츠,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 광고 식별자 수집 관련 앱 기본설정 변경 Marriott Bonvoy 모바일 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에 로그인 한 뒤 ‘계정’ 섹션으로 들어가 오른쪽 상단 코너의 설정 버튼(둥근 톱니바퀴 아이콘)을 탭하고 ‘커뮤니케이션 기본사항’을 선택하면 ‘파트너사 상품’ 섹션이 나옵니다. 광고 식별자는 모바일 기기의 개인정보 설정에서 재설정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앱 기능 옵션 당사 앱에는 기기 운영체제가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선택적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사용자 경험 개선을 목적으로 사용자 기기 위치와 카메라, 기타 기능(예: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한 신용카드 정보 캡처)에 대한 사용 권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도록 허용하지 않을 수 있으나, 이 경우 해당 기능을 필요로 하는 앱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기 설정에서 해당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쿠키 당사는 사용자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에 직접 저장되는 정보 단위인 쿠키에서 특정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쿠키를 이용해 브라우저 종류, 온라인 서비스 이용 시간, 방문한 페이지, 참조 URL, 언어 설정, 기타 집계된 트래픽 데이터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가 기능에 사용되는 쿠키를 이용해 데이터를 획득하는 목적은 보안 뿐만 아니라, 탐색을 용이하게 하고 콘텐츠를 더 효과적으로 표시하며 통계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자가 온라인 서비스 이용 시 맞춤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아울러, 사용자 컴퓨터를 인식하고 온라인 서비스 이용을 지원합니다. 나아가, 디자인과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기능 사용 현황을 파악하여 문제 해결에 도움을 얻는 목적으로 온라인 서비스 사용에 관한 통계 쿠키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아울러, 광고 쿠키를 사용함으로써 어떤 광고와 상품이 사용자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지 선별하며,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이메일을 전송하고 온라인 광고와 마케팅 이메일에 대한 사용자 반응을 추적하는 데에도 쿠키가 사용됩니다. 쿠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allaboutcookies.org/manage-cookies/index.html다른 브라우저 탭에서 열기에서 확인하세요.
    • 쿠키 기본설정 관리
      • 당사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추적 기본설정’을 클릭하거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여 쿠키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를 허용하지 않으면 온라인 서비스 이용에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사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컴퓨터를 인식하지 못하면 방문할 때마다 로그인해야 하며, 사용자의 관심사와 필요와 관련된 맞춤형 광고나 그 외 프로모션 소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현재 이 웹사이트는 브라우저 ‘추적 금지(Do Not Track)’ 신호에 응답하지 않습니다.
    • 제3자 광고업체
      • 당사는 귀하가 온라인 서비스, 기타 웹사이트 또는 온라인 서비스에 접속하고 이를 이용하는 경우, 귀하가 관심을 가질 만한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광고를 내보내기 위해 제3자 광고업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를 내보내기 위해 해당 업체들은 픽셀 태그 사용을 비롯하여 귀하의 브라우저에 고유한 쿠키를 부여하거나 인식합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 또는 선택 사항에 대해 궁금하시면 http://www.networkadvertising.org/managing/opt_out.asp다른 브라우저 탭에서 열기http://www.aboutads.info/다른 브라우저 탭에서 열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픽셀 태그 및 기타 유사 기술 당사는 일부 온라인 서비스와 함께 사용되는 픽셀 태그(일명 웹 비콘, 투명 GIF)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온라인 서비스 사용자의 이용 내역을 추적하고(이메일 수신자 포함)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며 온라인 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계를 집계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데이터 분석 당사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해당 솔루션은 서비스 이용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쿠키 및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기타 웹사이트, 앱, 온라인 리소스 사용과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구글의 개인정보 관련 방침은 www.google.com/policies/privacy/‌partners/다른 브라우저 탭에서 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수신 거부는 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다른 브라우저 탭에서 열기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수신거부 브라우저 애드온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어도비에 대한 세부정보와 수신 해지 관련 정보는 http://www.adobe.com/privacy/opt-out.html다른 브라우저 탭에서 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 IP 주소 당사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ISP)가 사용자 컴퓨터에 자동 지정하는 번호인 IP주소를 수집합니다. 사용자가 온라인 서비스에 접속할 때, 사용자의 IP 주소와 방문 시간, 방문한 웹페이지 정보가 식별되고 당사 서버 로그 파일에 저장됩니다. 당사는 사용량을 측정하고, 서버 문제를 진단하며,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IP 주소를 사용합니다. 또한, IP 주소를 통해 귀하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취합과 세분화 당사는 수집한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으며, 이 데이터는 특정 개인을 식별하는 데 쓰이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는 사용자 개인정보 및 기타 정보를 이용하여 고객 세분화 또는 집단화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 정밀 위치기반 서비스 당사는 사용자의 동의 하에 위성, 이동전화 기지국, 와이파이 신호, 그 밖의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 기기의 정확한 실제 위치 정보를 수집합니다. 사용자가 앱이나 기타 프로그램(첫 로그인 시 또는 그 이후)을 통한 수신을 선택하면, 당사는 특별 상품을 개선하고 사용자 기기에 탑재된 위치기반 기능을 활성화하려는 목적으로 위치 정보를 수집합니다. 위치 정보 공유를 허용하면, 앱 또는 기타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선택한 위치 공유 기능의 작동 방식에 기반하여 위치 정보를 계속 수집합니다.
    • 위치 정보 공유 거부 사용자는 기기 운영체제를 통해 앱을 사용하는 동안에만 위치 정보 공유를 허용 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는 동안만 위치 정보 공유를 허용하면, 당사는 사용자가 로그아웃 또는 앱을 종료할 때까지, 혹은 사용자가 휴대폰이나 기타 기기의 설정을 사용하여 Marriott Bonvoy 앱 또는 기타 프로그램의 위치 기능을 비활성화할 때까지 위치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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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수집 방법과 수집 위치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의 경로를 통해 수집하는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에 관한 메리어트의 원칙을 설명합니다.

  • 메리어트 그룹 당사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보다 용이한 로열티 프로그램 제공, 당사의 비즈니스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된 목적에 한해서만 메리어트 그룹 내 타사로부터 개인정보 및 기타 데이터를 제공받고 수집합니다.
  • 소유주, 프랜차이즈 업체, 합작 투자 파트너사 당사가 관리하는 메리어트 그룹 브랜드 호텔 소유주를 비롯해 당사와의 프랜차이즈 계약에 따라 독립적으로 소유/운영되는 메리어트 그룹 브랜드 호텔 프랜차이즈 업체, 합작 투자 파트너사로부터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제공받아 수집합니다. 소유주 및 프랜차이즈 업체는 메리어트 그룹과는 별개의 독립 업체입니다. 프랜차이즈 업체에는 타사 운영업체와 관리회사가 포함됩니다.
  • 홈 & 빌라 호텔 관리회사 당사는 사용자의 홈 & 빌라 호텔 예약 관리는 물론 사용자가 투숙하는 동안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 빌라 호텔 관리회사와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고 수집합니다(‘홈 & 빌라 호텔 관리회사’). 홈 & 빌라 관리회사는 메리어트 그룹과는 별개의 업체입니다.
  • 공인 라이선스 업체​ 당사가 메리어트 그룹 브랜드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라이선스 계약이나 유사 계약을 맺을 시, 업체(‘공인 라이선스 업체’)로부터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제공받고 수집합니다. 공인 라이선스 업체에는 타임쉐어 파트너, 메리어트 베케이션 월드와이드 코퍼레이션, 리츠칼튼 요트 컬렉션으로 영업하는 크루즈 요트 옵코, 메리어트 그룹 브랜드 부동산 개발업자,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 파트너가 있습니다. 공인 라이선스 업체는 메리어트 그룹과는 별개의 독립 업체입니다.
  • 호텔 매장과 여행서비스 제공업체(또는 호텔 매장이나 여행서비스 제공업체) 당사는 스파, 레스토랑, 피트니스 센터, 컨시어지, 기타 호텔 입점 매장으로부터 고객의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제공받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연결 계정 당사는 사용자가 로열티 프로그램 번호를 이용하거나 온라인 서비스 로그인을 통해 제3사의 특정 서비스를 등록하거나 제공받을 때에도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여기에는 항공사와 렌터카 제공업체, 레스토랑 예약 및 자동차 서비스 협력사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사용자 SNS 계정 제공자는 SNS 계정과 온라인 서비스 계정을 연결하거나, SNS 계정으로 온라인 서비스 계정에 로그인하게 해줍니다. 이러한 서비스에 등록하는 경우, 당사는 사용자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해당 제3사에 공개합니다. 본인의 개인정보나 기타 데이터가 이와 같이 수집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로열티 프로그램 번호를 제3사에 제공하지 마십시오. 아울러, 온라인 서비스 계정을 제3사 프로모션 등록에 사용하거나 제3사 서비스 계정과 연결하지 마십시오.
  • 프로모션 활동 당사는 경품 행사나 콘테스트, 기타 상품 등 고객에게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제3사로부터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제공받고 수집합니다.
  • 전자 청구서 프로그램 본인이 메리어트 그룹 전자 청구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회사의 직원이고 법인코드를 사용해 객실을 예약하거나 법인카드로 비용을 결제한다면, 당사는 본인의 투숙 또는 고용 관련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본인의 고용주, 신용카드 회사, 은행의 개인정보 관리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당사는 이 같은 타사의 방침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기타 출처와 서비스 제공업체 당사는 공공 데이터베이스, 공동 마케팅 협력사, 온라인 여행사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온라인 서비스 당사의 온라인 웹사이트나 앱 상에서 행해진 검색, 예약, 상품 및 서비스 구매, 당사와의 소통/연락, 당사 온라인 서비스 연결, SNS 페이지 포스팅, 뉴스레터 신청, 설문조사나 콘테스트, 프로모션 참여 등 고객이 당사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혹은 기타 데이터를 수집하며, 열거된 활동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고객 서비스 센터 당사는 고객의 전화 예약을 비롯해 이메일·팩스·온라인 채팅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과의 소통, 고객 서비스 센터 문의 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대화 내용은 품질 보장 및 직원 교육 목적으로 녹음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연결 기기 당사는 호텔 내에서 이용 가능한 인터넷 연결 기기에서 개인정보 및 기타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호텔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에 기기를 연결하거나 스마트 홈 어시스턴트를 사용한다면, 고객 맞춤형 투숙 경험을 제공하고자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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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수집 이유(법적 근거)

목적목적과 관련한 활동 설명법적 근거
예약 및 투숙객 등록호텔 숙박과 관련 서비스 예약 관리, 도착 전 의사소통(예: 교통, 옵션 변경, 선호사항 등) 진행, 결제, 보증금 처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객실을 예약한 투숙객을 위한 계약 이행

예를 들어, 선호사항을 고려하여 객실을 예약한 개인 또는 주 투숙객이 동반한 개인(예: 배우자, 자녀, 친구)에 대한 정당한 이해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호텔 내 리셉션 및 투숙 서비스체크인/체크아웃 관리, 결제 처리,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호텔 구내 서비스 추천(과거 이용 내역 또는 선호사항 기반), 컨시어지와 여행가방 보관 및 주차 서비스 제공, 투숙객을 대신해 제3자 제공업체 예약(예: 투어 및 기타 관광 조율, 택시/셔틀/운전기사 서비스 준비, 레스토랑 및 이벤트 예약 관리), 와이파이 및 TV, 기타 연결 서비스(팩스, 복사 서비스 등 비즈니스 센터 부대시설 이용 포함)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예: 플레이스테이션, 뮤직 플레이어 등) 이용 관리, 편리한 룸서비스 제공(투숙객이 호텔 측에 미리 알린 식사 또는 기타 건강 관련 제한사항, 개인 필요사항 고려), 객실 정비 서비스(투숙객이 특별 요청한 베게, 이불, 기타 어메니티 등), 드라이클리닝 서비스, 고객 요청과 질의, 불만사항 처리, 연령 제한 상품과 서비스(예: 주류 또는 객실 내 성인 엔터테인먼트 등) 이용 자격 확인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결제 처리를 비롯한 계약 이행

선호사항(예: 엘리베이터 근처 객실 또는 최상층 객실) 등 정당한 이해

투숙객이 제공한 식이 선호사항에 관한 정보 수집 동의

법률상 의무, 법적으로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번호 수집 등

컨퍼런스 및 이벤트컨퍼런스 및 기타 이벤트 기획(‘이벤트’)에 관해 고객과 연락, 이벤트 예약 관리, 이벤트 전 연락(교통, 숙박, 옵션 변경 등) 진행, 고객의 지시와 기대, 선호사항에 따라 이벤트 준비와 조율, 케이터링 준비, 미수금 청구 및 복구 관련 연락, 결제 및 보증금 처리, 신용 조회 수행, 고객 요청과 질의, 불만 처리, 이벤트 중 참석자와 의사소통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예정된 이벤트 관련 정보 수집을 비롯한 계약 이행

이벤트 관련 투숙객 불만이나 우려에 대한 대응 등 정당한 이해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메리어트 운영 및 일반 사업당사 서비스에 관한 질의 및 의견, 불만 처리와 해결을 위한 고객 서비스 관리(예: 직접 연락, 전화 통화, 이메일, SNS 이용), 보안 및 사기 예방 처리, 온라인 서비스(문제 해결, 데이터 분석, 테스트, 시스템 유지보수, 지원, 보고, 데이터 호스팅 등) 관리, 서비스 이용 내역 모니터링 및 분석과 서비스, 마케팅 프로그램, 전반적인 투숙객 경험, 피드백 취합, 잠재적 신규 서비스를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 진행,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존 서비스 개선을 위해 데이터 분석 사용, 인수합병, 기타 사업 재개편 및 구조조정(예상 거래 등) 관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예약 또는 로열티 계정 관리 등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보장을 비롯한 계약 이행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선에서 고객 서비스와 관련한 전화 녹음 등 고객 불만사항과 우려 사항에 대응하는 등 적법한 이익 행사

마케팅 프로그램 등 동의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응급상황 및 사고 대응

호텔 내 서비스 보안 보장, 호텔 내 사고와 의료 및 기타 응급상황(호텔 내 의사 서비스 준비 등) 대응 및 처리, 기록, 충분한 사고 예방과 대응, 기록(CCTV 등)을 위한 적극적인 호텔 모니터링, 응급 서비스 지원 요청, 사고 또는 응급 상황 발생 시 알림 및 경고 발신(예: 문자 메시지, 이메일, 전화, 시청각 장치 프롬프트 이용)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호텔 내 보안 직원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투숙객과 직원의 안전 보장 등 계약 이행

투숙객과 직원의 안전 보장을 위한 CCTV 모니터링 등의 정당한 이해

호텔 내 사고 기록 등 법률상 의무

건강 상의 문제가 발생한 투숙객을 위한 의료 또는 응급 서비스 연락 등 개인의 중대한 이익

법률 및 규정 준수해당 법률 준수, 법률상 절차 준수, 공공기관 및 정부기관 요청 대응, 국가 안보 또는 법집행 요구사항 충족, 당사의 이용약관 시행, 당사의 운영 보호, 메리어트 그룹과 투숙객, 방문객, 그 외 메리어트 그룹과 관련된 개인의 권리·사생활·안전·재산 보호, 이용 가능한 법적 구제책을 추구하여 메리어트가 감당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법적 절차 준수 등 법률상 의무

등록상표 보호를 위한 이용약관 시행 등 정당한 이익

투숙객이 연루된 사건 및 사고 발생 시 긴급 서비스 연락 등 개인의 중대한 이익

스파, 뷰티, 골프, 피트니스 서비스예약 관리, 서비스 이용 자격 확인, 장애 또는 기타 건강 관련 제한사항 고려, 적절하고 안전한 액티비티와 서비스, 관리 제공, 과거 이용 내역 및 선호사항에 기반한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결제 처리, 특정 관리 및 서비스를 위한 전문가 요청 시 예약 대행, 투숙객 요청과 질의, 불만 사항 처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결제 처리를 비롯한 계약 이행

마사지 서비스 제공 시 구체적인 불편사항에 대한 정보 수집 동의

맞춤형 서비스(예: 과거 액티비티 기반 골프 기회 제공) 등 정당한 이해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개인의 중대한 이익(예: 피트니스 장비 이용 중 건강 이상)

식음료 서비스예약 관리, 식품 선호사항 고려, 과거 이용 내역 및 선호사항에 기반한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결제 처리, 예약 대행, 투숙객 요청과 질의, 불만 사항 처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결제 처리 등의 계약 이행

고객이 음식 주문 시 호텔이 꼭 알아야 할 고객의 식사나 건강 관련 특이사항, 개인적인 필요사항 등의 정보 수집 동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같은 적법한 이익 행사(예: 이전 고객 요청사항에 따라 레드와인 제공 등)

예약/기록 유지 의무 등의 금융 거래 관련 법적 의무

고객 개인의 신체적 이익(예: 호텔 레스토랑에서 고객의 몸에 이상이 생기는 등의 비상 상황)

아동 관련 서비스(부모 및 법적 보호자용)탁아/아이 돌봄, 키즈 클럽, 주니어 골프 프로그램 서비스 관리, 예약 관리, 투숙객 선호사항과 지시, 기대에 맞춰 호텔 숙박 및 서비스 준비 및 예약, 결제 및 청구 서비스, 다이닝 서비스(예: 어린이용 특별식 또는 특정 연령 이하 어린이용 조식 할인)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특정 나이의 아동이 부모와 함께 투숙하는 경우 추가 요금 부과 또는 할인 제공 등 계약 이행

아동 숙박 시 필요사항 등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의 동의

유아용 침대나 아동용 목욕 가운, 기타 어린이 전용 편의시설 제공과 같은 적법한 이익 행사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키즈 클럽 참여 중 아동의 건강 이상 등 개인의 중대한 이익

로열티 프로그램, 계정, 고객 관계 관리로열티 프로그램과 기타 고객 계정 프로그램 및 결제 카드 프로그램 사용자 등록, 다양한 프로그램 및 관련 서비스 이용 자격 확인, 로열티 프로그램 관리, 과거 이용 내역 및 회원의 선호사항에 기반한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온라인 서비스 이용 보장, 결제 처리, 프로그램 내용 및 이용약관 변경 안내, 회원의 요청과 질의, 불만 사항 처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포인트 평가 및 혜택 분배 등 계약 이행

연락 수단 선호사항(예: 이메일, 문자 메시지) 고려 동의

포인트 적립과 추적, 사용 방법에 관한 회원의 선택 관리 등 정당한 이해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마케팅, 프로모션, 콘테스트, 제3사 제품투숙객의 관심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 안내, 세분화 및 프로파일링(GDPR에 명시된 용어)을 포함하는 웹사이트에서 선택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맞춤형 광고 제공, 추첨 및 콘테스트, 기타 프로모션(예: SNS상 최고의 휴가 사진 콘테스트) 참여 독려, 투숙객 요청과 질의, 불만 사항 처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콘테스트와 연관된 의무 충족 등 계약 이행

의사소통 수단 선호사항(예: 이메일, SMS) 고려 동의

유사 제품 및 서비스 광고 제공 등 정당한 이해

추첨 관련 규칙에 대한 일관된 정보 처리를 비롯한 법률상 의무

개인 선호사항에 관한 자세한 정보

당사는 귀하가 예약을 하는 순간부터 체크아웃할 때까지 단계마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대하시는 바를 맞추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적목적과 관련한 활동 설명법적 근거
기념일당사 호텔에서 투숙하시는 동안, 기념일이나 생일 등을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생일이나 기념일 선물을 드리기 위해 메모를 남겨 드리기도 합니다.해당하는 경우 동의
액티비티 종류와 활동(해변 여행, 탁아 서비스, 피트니스, 여행, 교통수단 정보, 키즈 클럽 극장, 레스토랑 등)메리어트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리실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귀하가 참여하고자 하는 액티비티 유형에 대한 선호사항을 보관하여 향후 메리어트 숙박 시 유사한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도 합니다.해당하는 경우 동의
관계(남편, 아내, 아들, 딸, 등)동반 여행객에 따라 선호사항(예: 선호하는 객실 종류)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반 여행객과의 관계에 대한 기록을 보관하여 가능한 한 편안하게 메리어트에서 투숙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예를 들어, 어린 자녀와 여행하시는 경우에는 유아용 침대나 간이 침대 등 숙박을 위한 추가 사항을 사전에 준비해 드릴 수 있습니다.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정당한 이해

해당하는 경우 동의

호텔, 클럽, 부대시설 선호사항메리어트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리실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의 과거 투숙 선호사항을 바탕으로 호텔을 비롯해 클럽, 키즈 클럽, 아이 돌봄 서비스, 스파, 뷰티 서비스, 골프, 레스토랑, 피트니스 등 부대시설 선호사항까지 보관합니다.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정당한 이해

해당하는 경우 동의

식사 선호사항투숙하시는 동안 귀하의 안전과 웰빙을 지켜드리기 위해, 그리고 메리어트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리실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룸서비스나 호텔 내 카페 또는 레스토랑에서 식사하시는 경우 선호사항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귀하의 식사와 음료 선호사항을 기입해 두기도 합니다.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정당한 이해

해당하는 경우 동의

데이터 공유 방법과 공유 시기

당사는 최상의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업체와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 메리어트 그룹. 당사는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과 사용자와의 소통, 보다 용이한 로열티 프로그램 제공, 당사의 비즈니스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된 목적에 한해서만 메리어트 그룹다른 브라우저 탭에서 열기 (영어) 내 타사에게 개인정보 및 기타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당사는 고객의 예약 확약을 목적으로 사용된 고객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예약 호텔 및 메리어트 독립업체와 공유합니다.
  • 프랜차이즈 업체 당사는 이 글로벌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된 목적에 따라 메리어트 그룹 브랜드 호텔의 프랜차이즈 업체에게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프랜차이즈 업체는 목적에 맞게 특정 개인정보 사용에 관한 제한된 권리를 가지며,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처리를 위해 독립적인 데이터 컨트롤러의 자격을 갖습니다. 프랜차이즈 업체는 운영 호텔의 투숙 관리와 조율을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프랜차이즈 업체는 예약과 기록 유지를 포함하여 법률상 의무를 준수하고자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소유주 당사는 이 글로벌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된 목적에 따라 메리어트 그룹 브랜드 호텔 소유주에게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소유주는 목적에 맞게 특정 개인정보 사용에 관한 제한된 권리가 있으며,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처리를 위해 독립적인 데이터 컨트롤러로서 자격을 갖습니다. 아울러, 소유주는 예약과 기록 유지를 포함하여 여러 법률상 의무를 준수하고자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홈 & 빌라 호텔 관리회사 당사는 원활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은 물론 로열티 프로그램과 자체 마케팅 활용 등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된 목적에 한해서만 홈 & 빌라 호텔 관리회사와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 공인 라이선스 업체​ 당사는 법률이 허용하는 선에서 메리어트 베케이션 월드와이드, 리츠칼튼 요트 컬렉션, 메리어트 그룹 브랜드 부동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 업체, 체이스 은행 및 기타 은행 등 당사 공인 라이선스 업체에게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공개하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고객 요청 이행, 자체 마케팅 제공 등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된 목적에 한합니다. 공인 라이선스 업체에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타임쉐어 호텔과 메리어트 그룹 브랜드 부동산 등 메리어트 브랜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호텔 매장과 여행서비스 제공업체(또는 호텔 매장이나 여행서비스 제공업체) 월트 디즈니 월드(Walt Disney World)와 제휴를 맺은 당사 호텔 투숙 시, 디즈니 데스티네이션(Disney Destinations, LLC)와 월트 디즈니 트래블 컴퍼니(Walt Disney Travel Company) 등 자체 마케팅 및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당사 호텔 스파, 레스토랑, 헬스클럽, 컨시어지, 기타 입점 매장과 고객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항공권, 렌터카 및 베케이션 패키지 등 기타 여행 관련 서비스를 포함한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 단일 소스를 제공합니다.
  • 연결 계정 당사와 특정 제3사와의 제휴로 고객은 해당 업체의 서비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번호 또는 온라인 서비스 계정을 이용하면 제휴사의 서비스에 등록하거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항공사와 렌터카 제공업체, 레스토랑 예약 및 자동차 서비스 협력사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사용자 SNS 계정 제공자는 SNS 계정과 온라인 서비스 계정을 연결하거나, SNS 계정으로 온라인 서비스 계정에 로그인하게 해줍니다. 이러한 서비스에 등록하는 경우, 당사는 사용자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해당 제3사에 공개합니다.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 또는 기타 정보를 이러한 방식으로 공유하는 것을 원치 않으시면, 로열티 프로그램 번호를 제3사에 제공하지 마시고 온라인 서비스 계정을 제3사 프로모션 등록에 사용하지 마시고, 온라인 서비스 계정을 제3사 서비스 계정과 연결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방식으로 공유된 정보는 본 개인정보보호 정책이 아니라 해당 제3사의 개인정보방침이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 활동 당사는 경품 행사나 콘테스트, 기타 상품 등 고객에게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제3사와 협력합니다.
  • 전자 청구서 프로그램 귀하가 메리어트 그룹 전자 청구서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사의 직원이고 법인코드를 사용하여 객실을 예약하거나 법인카드를 사용하여 비용을 결제하는 경우, 귀하에게 제공된 제품 및 서비스에서 발췌한 폴리오 세부정보가 직장 및 신용카드 회사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귀하의 고용주, 신용카드 회사, 은행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다루는 데 적용되지 않으며, 당사는 이 같은 타사의 방침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 제공업체​ 당사는 제3자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개인정보와 기타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웹사이트 호스팅, 데이터 분석, 결제 처리, 주문 조달, IT 및 관련 기반시설 공급, 고객 서비스, 이메일 전송, 마케팅, 감사, 그 외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기타 사용 및 공개

당사는 다음의 경우에 개인정보를 사용하고 공개할 것입니다. (1) 거주 국가 이외의 법을 포함한 해당 법률 준수 (2) 법적 절차 준수 (3) 거주 국가 이외의 당국을 비롯한 공공기관과 정부의 요청에 응답하고 국내 보안 또는 법률 집행기관의 요구사항 충족 (4) 당사 이용약관을 시행 (5) 메리어트 그룹 사업, 자산, 주식의 일부나 전부(파산이나 유사 소송 포함)의 개편, 합병, 매각, 합작 투자, 양도, 이전, 기타 처분의 경우 당사의 운영 보호 (6) 메리어트 그룹, 귀하 또는 타인의 권리, 개인정보, 안전, 자산 보호 (7) 당사가 사용 가능한 조치를 취하거나 지속되는 손해를 제한하기 위해 필요하거나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사는 어떤 목적을 위해서든 기타 정보를 사용하고 공개할 수 있으며, 단 준거 법률에서 금지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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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개인정보는 내가 보호: 개인정보 선호사항 및 권리

메리어트는 개인정보는 각 개인의 선택이라고 믿습니다. 당사와 어떤 정보를 얼마나 공유할 것인지, 언제 어떻게 최신 소식을 받고 싶은지 본인의 선호사항을 표현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선택 사항과 정보,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선호사항

메리어트는 개인정보는 각 개인의 선택이라고 믿습니다. 당사와 어떤 정보를 얼마나 공유할 것인지, 언제 어떻게 최신 소식을 받고 싶은지 본인의 선호사항을 표현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선택 사항과 정보,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선호사항

  • 당사나 당사 협력사와의 이메일 수신 여부와 빈도 변경을 하려면, 로열티 계정 프로필에 로그인하여 이메일 수신 기본설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수신 해지는 당사에서 발송한 이메일 하단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더 이상 마케팅 관련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해지하기로 들어가시거나, 당사 이메일로 안내된 방법에 따라 수신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 마케팅 관련 이메일 수신 거부를 우편으로 요청하실 수 있으며,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Customer Care – Unsubscribe, 1818 North 90 Street, Omaha, Nebraska 68114-1315 USA or Luxury Reservations Limited - Unsubscribe, 10 Earlsfort Terrace, Dublin D02 T380, Ireland
  • 참고: 마케팅 관련 이메일 수신을 거부하시더라도, 도착 전 확인차 발송하는 투숙 관련 이메일 등 거래 관련 메시지나 계정 보안 업데이트 관련 메시지는 계속 발송됩니다.
  • 투숙 선호사항 변경을 원하신다면, 로열티 계정에 로그인한 뒤 객실 옵션, 투숙 선호사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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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어트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인식하고 존중하며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해당 법률에 따라 귀하의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정 조치 또는 활동에 관련하여 동의하신 경우, 아래 ‘연락처’에 명시된 방법으로 당사에 연락하시면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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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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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감한 정보

당사의 특별한 요청이 없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도중 당사에 민감한 개인정보를 전송하거나 공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예: 사회보장번호, 납세자 식별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및 정부 발행 신분증 번호,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정보, 금융 계좌번호,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코드 또는 비밀번호, 신용 이력, 인종, 종교, 민족성, 성생활 또는 성적 성향에 관한 정보, 의료 및 건강 정보, 유전 또는 생체 정보, 생체 인식 템플릿, 정치적 혹은 철학적 신념, 정당 또는 노동조합 가입 여부, 신원 조회 정보, 범죄 경력이나 범죄 및 행정 소송 등의 사법 정보)’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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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국가 중 일부는 유럽위원회로부터 유럽경제지역(EEA) 표준에 따른 적정 수준의 보호를 제공하는 것으로 인정받습니다(해당 국가 전체 목록은 여기다른 브라우저 탭에서 열기 (영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 그룹은 적법한 데이터 해외 전송을 위해 표준계약조항 또는 기타 승인된 체제를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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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인에게 해당하는 국가나 지역의 메리어트 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이메일(MarriottDPO@marriott.com)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문의 시, 본인의 현재 거주 국가가 어디인지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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