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021년 9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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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riott International, Inc.
Global Compliance, Privacy
10400 Fernwood Road
Bethesda, MD 20817
United States of America
EEA 주소:
Luxury Reservations Limited
10 Earlsfort Terrace
Dublin D02 T380
Ireland
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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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유) 광장 (대표변호사 안용석)
이메일: privacy_marriott@leeko.com
우편: Marriott International Inc. 국내대리인, 서울 중구 남대문로 63, 한진빌딩 18층
전화: 02-6386-7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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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 경로로 수집하는 데이터에 관한 메리어트의 원칙을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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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한 상황에 한해, 당사는 다음의 정보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고객의 관심사와 투숙 관련 정보 등 고객의 선호사항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투숙과 향후 투숙 시 고객을 세심하게 배려하여 만족스런 투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여기에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당사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좋았던 점과 개선점)이나 식사나 건강과 관련한 구체적인 제한사항, 개인적인 필요사항 등의 정보 수집도 포함합니다. 아울러, 기념일(예: 생일, 결혼기념일)과 당사 호텔 투숙 시 체험하고 싶은 액티비티 종류, 취미 등 개인적인 세부정보가 포함된 개인 선호사항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 선호사항에는 주로 함께 오는 여행 동반자를 비롯해 동반자와의 관계, 고객의 기혼 여부 등의 세부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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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 목적과 관련한 활동 설명 | 법적 근거 |
---|---|---|
예약 및 투숙객 등록 | 호텔 숙박과 관련 서비스 예약 관리, 도착 전 의사소통(예: 교통, 옵션 변경, 선호사항 등) 진행, 결제, 보증금 처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객실을 예약한 투숙객을 위한 계약 이행 예를 들어, 선호사항을 고려하여 객실을 예약한 개인 또는 주 투숙객이 동반한 개인(예: 배우자, 자녀, 친구)에 대한 정당한 이해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
호텔 내 리셉션 및 투숙 서비스 | 체크인/체크아웃 관리, 결제 처리,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호텔 구내 서비스 추천(과거 이용 내역 또는 선호사항 기반), 컨시어지와 여행가방 보관 및 주차 서비스 제공, 투숙객을 대신해 제3자 제공업체 예약(예: 투어 및 기타 관광 조율, 택시/셔틀/운전기사 서비스 준비, 레스토랑 및 이벤트 예약 관리), 와이파이 및 TV, 기타 연결 서비스(팩스, 복사 서비스 등 비즈니스 센터 부대시설 이용 포함)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예: 플레이스테이션, 뮤직 플레이어 등) 이용 관리, 편리한 룸서비스 제공(투숙객이 호텔 측에 미리 알린 식사 또는 기타 건강 관련 제한사항, 개인 필요사항 고려), 객실 정비 서비스(투숙객이 특별 요청한 베게, 이불, 기타 어메니티 등), 드라이클리닝 서비스, 고객 요청과 질의, 불만사항 처리, 연령 제한 상품과 서비스(예: 주류 또는 객실 내 성인 엔터테인먼트 등) 이용 자격 확인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결제 처리를 비롯한 계약 이행 선호사항(예: 엘리베이터 근처 객실 또는 최상층 객실) 등 정당한 이해 투숙객이 제공한 식이 선호사항에 관한 정보 수집 동의 법률상 의무, 법적으로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번호 수집 등 |
컨퍼런스 및 이벤트 | 컨퍼런스 및 기타 이벤트 기획(‘이벤트’)에 관해 고객과 연락, 이벤트 예약 관리, 이벤트 전 연락(교통, 숙박, 옵션 변경 등) 진행, 고객의 지시와 기대, 선호사항에 따라 이벤트 준비와 조율, 케이터링 준비, 미수금 청구 및 복구 관련 연락, 결제 및 보증금 처리, 신용 조회 수행, 고객 요청과 질의, 불만 처리, 이벤트 중 참석자와 의사소통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예정된 이벤트 관련 정보 수집을 비롯한 계약 이행 이벤트 관련 투숙객 불만이나 우려에 대한 대응 등 정당한 이해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
메리어트 운영 및 일반 사업 | 당사 서비스에 관한 질의 및 의견, 불만 처리와 해결을 위한 고객 서비스 관리(예: 직접 연락, 전화 통화, 이메일, SNS 이용), 보안 및 사기 예방 처리, 온라인 서비스(문제 해결, 데이터 분석, 테스트, 시스템 유지보수, 지원, 보고, 데이터 호스팅 등) 관리, 서비스 이용 내역 모니터링 및 분석과 서비스, 마케팅 프로그램, 전반적인 투숙객 경험, 피드백 취합, 잠재적 신규 서비스를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 진행,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존 서비스 개선을 위해 데이터 분석 사용, 인수합병, 기타 사업 재개편 및 구조조정(예상 거래 등) 관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예약 또는 로열티 계정 관리 등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보장을 비롯한 계약 이행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선에서 고객 서비스와 관련한 전화 녹음 등 고객 불만사항과 우려 사항에 대응하는 등 적법한 이익 행사 마케팅 프로그램 등 동의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
응급상황 및 사고 대응 | 호텔 내 서비스 보안 보장, 호텔 내 사고와 의료 및 기타 응급상황(호텔 내 의사 서비스 준비 등) 대응 및 처리, 기록, 충분한 사고 예방과 대응, 기록(CCTV 등)을 위한 적극적인 호텔 모니터링, 응급 서비스 지원 요청, 사고 또는 응급 상황 발생 시 알림 및 경고 발신(예: 문자 메시지, 이메일, 전화, 시청각 장치 프롬프트 이용)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호텔 내 보안 직원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투숙객과 직원의 안전 보장 등 계약 이행 투숙객과 직원의 안전 보장을 위한 CCTV 모니터링 등의 정당한 이해 호텔 내 사고 기록 등 법률상 의무 건강 상의 문제가 발생한 투숙객을 위한 의료 또는 응급 서비스 연락 등 개인의 중대한 이익 |
법률 및 규정 준수 | 해당 법률 준수, 법률상 절차 준수, 공공기관 및 정부기관 요청 대응, 국가 안보 또는 법집행 요구사항 충족, 당사의 이용약관 시행, 당사의 운영 보호, 메리어트 그룹과 투숙객, 방문객, 그 외 메리어트 그룹과 관련된 개인의 권리·사생활·안전·재산 보호, 이용 가능한 법적 구제책을 추구하여 메리어트가 감당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법적 절차 준수 등 법률상 의무 등록상표 보호를 위한 이용약관 시행 등 정당한 이익 투숙객이 연루된 사건 및 사고 발생 시 긴급 서비스 연락 등 개인의 중대한 이익 |
스파, 뷰티, 골프, 피트니스 서비스 | 예약 관리, 서비스 이용 자격 확인, 장애 또는 기타 건강 관련 제한사항 고려, 적절하고 안전한 액티비티와 서비스, 관리 제공, 과거 이용 내역 및 선호사항에 기반한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결제 처리, 특정 관리 및 서비스를 위한 전문가 요청 시 예약 대행, 투숙객 요청과 질의, 불만 사항 처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결제 처리를 비롯한 계약 이행 마사지 서비스 제공 시 구체적인 불편사항에 대한 정보 수집 동의 맞춤형 서비스(예: 과거 액티비티 기반 골프 기회 제공) 등 정당한 이해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개인의 중대한 이익(예: 피트니스 장비 이용 중 건강 이상) |
식음료 서비스 | 예약 관리, 식품 선호사항 고려, 과거 이용 내역 및 선호사항에 기반한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결제 처리, 예약 대행, 투숙객 요청과 질의, 불만 사항 처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결제 처리 등의 계약 이행 고객이 음식 주문 시 호텔이 꼭 알아야 할 고객의 식사나 건강 관련 특이사항, 개인적인 필요사항 등의 정보 수집 동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같은 적법한 이익 행사(예: 이전 고객 요청사항에 따라 레드와인 제공 등) 예약/기록 유지 의무 등의 금융 거래 관련 법적 의무 고객 개인의 신체적 이익(예: 호텔 레스토랑에서 고객의 몸에 이상이 생기는 등의 비상 상황) |
아동 관련 서비스(부모 및 법적 보호자용) | 탁아/아이 돌봄, 키즈 클럽, 주니어 골프 프로그램 서비스 관리, 예약 관리, 투숙객 선호사항과 지시, 기대에 맞춰 호텔 숙박 및 서비스 준비 및 예약, 결제 및 청구 서비스, 다이닝 서비스(예: 어린이용 특별식 또는 특정 연령 이하 어린이용 조식 할인)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특정 나이의 아동이 부모와 함께 투숙하는 경우 추가 요금 부과 또는 할인 제공 등 계약 이행 아동 숙박 시 필요사항 등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의 동의 유아용 침대나 아동용 목욕 가운, 기타 어린이 전용 편의시설 제공과 같은 적법한 이익 행사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키즈 클럽 참여 중 아동의 건강 이상 등 개인의 중대한 이익 |
로열티 프로그램, 계정, 고객 관계 관리 | 로열티 프로그램과 기타 고객 계정 프로그램 및 결제 카드 프로그램 사용자 등록, 다양한 프로그램 및 관련 서비스 이용 자격 확인, 로열티 프로그램 관리, 과거 이용 내역 및 회원의 선호사항에 기반한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온라인 서비스 이용 보장, 결제 처리, 프로그램 내용 및 이용약관 변경 안내, 회원의 요청과 질의, 불만 사항 처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포인트 평가 및 혜택 분배 등 계약 이행 연락 수단 선호사항(예: 이메일, 문자 메시지) 고려 동의 포인트 적립과 추적, 사용 방법에 관한 회원의 선택 관리 등 정당한 이해 예약 및 기록 유지 의무 등 금융 거래 관련 법률상 의무 |
마케팅, 프로모션, 콘테스트, 제3사 제품 | 투숙객의 관심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 안내, 세분화 및 프로파일링(GDPR에 명시된 용어)을 포함하는 웹사이트에서 선택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맞춤형 광고 제공, 추첨 및 콘테스트, 기타 프로모션(예: SNS상 최고의 휴가 사진 콘테스트) 참여 독려, 투숙객 요청과 질의, 불만 사항 처리 등 이 목적과 관련된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 콘테스트와 연관된 의무 충족 등 계약 이행 의사소통 수단 선호사항(예: 이메일, SMS) 고려 동의 유사 제품 및 서비스 광고 제공 등 정당한 이해 추첨 관련 규칙에 대한 일관된 정보 처리를 비롯한 법률상 의무 |
당사는 귀하가 예약을 하는 순간부터 체크아웃할 때까지 단계마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대하시는 바를 맞추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적 | 목적과 관련한 활동 설명 | 법적 근거 |
---|---|---|
기념일 | 당사 호텔에서 투숙하시는 동안, 기념일이나 생일 등을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생일이나 기념일 선물을 드리기 위해 메모를 남겨 드리기도 합니다. | 해당하는 경우 동의 |
액티비티 종류와 활동(해변 여행, 탁아 서비스, 피트니스, 여행, 교통수단 정보, 키즈 클럽 극장, 레스토랑 등) | 메리어트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리실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귀하가 참여하고자 하는 액티비티 유형에 대한 선호사항을 보관하여 향후 메리어트 숙박 시 유사한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도 합니다. | 해당하는 경우 동의 |
관계(남편, 아내, 아들, 딸, 등) | 동반 여행객에 따라 선호사항(예: 선호하는 객실 종류)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반 여행객과의 관계에 대한 기록을 보관하여 가능한 한 편안하게 메리어트에서 투숙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예를 들어, 어린 자녀와 여행하시는 경우에는 유아용 침대나 간이 침대 등 숙박을 위한 추가 사항을 사전에 준비해 드릴 수 있습니다. |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정당한 이해 해당하는 경우 동의 |
호텔, 클럽, 부대시설 선호사항 | 메리어트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리실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의 과거 투숙 선호사항을 바탕으로 호텔을 비롯해 클럽, 키즈 클럽, 아이 돌봄 서비스, 스파, 뷰티 서비스, 골프, 레스토랑, 피트니스 등 부대시설 선호사항까지 보관합니다. |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정당한 이해 해당하는 경우 동의 |
식사 선호사항 | 투숙하시는 동안 귀하의 안전과 웰빙을 지켜드리기 위해, 그리고 메리어트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리실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룸서비스나 호텔 내 카페 또는 레스토랑에서 식사하시는 경우 선호사항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귀하의 식사와 음료 선호사항을 기입해 두기도 합니다. |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정당한 이해 해당하는 경우 동의 |
메리어트는 개인정보는 각 개인의 선택이라고 믿습니다. 당사와 어떤 정보를 얼마나 공유할 것인지, 언제 어떻게 최신 소식을 받고 싶은지 본인의 선호사항을 표현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선택 사항과 정보,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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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어트 그룹은 당사 소유주와 프랜차이즈 업체와 관련하여 독립적인 데이터 컨트롤러 역할을 하며, 당사 소유주와 프랜차이즈 업체는 아래에 명시된 대로 당사가 수집하는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제한적 권리를 가집니다.
소유주 고객이 투숙 예약한 호텔이 메리어트 그룹 소유가 아닌 경우도 있으나, 이 글로벌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된 목적에 따라 메리어트 그룹 브랜드 호텔 소유주에게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소유주는 목적에 맞게 특정 개인정보 사용에 대한 제한된 권리를 가지며, 이에 따라 예약과 기록 유지를 포함해 여러 법률상 의무를 준수하고자 독립적인 데이터 컨트롤러의 자격을 갖습니다.
프랜차이즈 업체 아울러, 일부 메리어트 브랜드 호텔은 메리어트 그룹과의 프랜차이즈 계약에 따라 소유, 운영됩니다. 이에 따라, 이 글로벌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된 목적에 따라 메리어트 그룹 브랜드 호텔의 프랜차이즈 업체에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프랜차이즈 업체는 목적에 맞게 특정 개인정보 사용에 대한 제한된 권리를 가지며, 이에 따라 예약과 기록 유지, 고객의 호텔 투숙 관리와 조율은 물론 여러 법률상 의무를 준수하고자 독립적인 데이터 컨트롤러의 자격을 갖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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